듀오

결혼정보회사 선택 시
꼭! 질문해야 할 5가지

01. 회원수는 몇 명인가요?

업계 최다 회원수 36,406
(2023년 9월 25일 기준)
“개인별 맞춤 이상형 제공으로 최고의 성혼 달성”

결혼정회원 3만 5천명 이상의 압도적인 회원수를 보유한 듀오는 개인별 맞춤 이상형 제공으로 최고의 성혼을 달성합니다.
매일 새롭게 가입하는 신규회원까지 포함하여 넓은 범주에서 더 많은 만남의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회원수
36,406
성혼회원수
47,528
(2023년 9월 25일 기준)

듀오 전문직 5,308
업계 최다 보유

  • 3,209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 1,187

    판/검사, 변호사, 회계사

  • 912

    변리사, 감평사, 세무사 등

(2023.5 회원현황 기준 / 단위:명)
결혼정보회사의 회원수는 결혼정보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미팅사이트의 회원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결혼정보회사는 결혼중개업의관리에 관한 법률 제8조 2항에 따라 회원의 종류와 회비 등을 홈페이지에 고시하도록 의무화 되어있습니다.
결혼정보회사의 회원수는 고시된 가입비를 내고 가입한 회원으로, 혼인관계증명, 최종학력사항, 재직증명 등의 엄격한 신원확인 절차를 거쳐 가입한 결혼회원의 수를 말합니다.
듀오 회원현황 더보기

02. 지금까지 성혼은 몇 명을 시켰나요?

투명한 성혼 회원수 47,528
(2023년 9월 25일 기준)
“실시간 성혼현황 공개”

회원 수가 결혼정보회사의 규모를 알려준다면, 성혼회원 수는 회사의 운영 결과를 나타내 주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그 회사의 서비스나 시스템이 얼마나 잘 되어 있는지는 결국 성혼수로 검증됩니다.
성혼수를 밝히지 않으면서 제휴, 인증, 특허 등으로 포장하는 것은 고객의 판단을 흐리는 것입니다.
듀오는 날마다 누적된 성혼회원 수를 홈페이지를 통해 매주 투명하게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혼회원의 신원보호를 위해 가명으로 게재한 집계 리스트와 함께 다양한 성혼커플 분석 자료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하루 평균 6명씩 결혼
(듀오 성혼회원 분석리포트)

듀오
성혼회원
증가추이

성혼회원수는 듀오 회원 간의 누적 성혼수(1995.2.14~2023년 현재)를 나타내는 것이며 혼인사실을 통보한 회원만 대상으로 집계한 수치임.
본격적으로 성혼회원을 집계한 것은 2001년 이후로 실제 성혼회원의 수는 이보다 많음.
듀오 성혼현황 더보기

03. 언제 설립되었고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28년 역사와 매출 1

듀오는 1995년 2월에 출발했습니다.
국내최초 Duo Matching System을 개발해 결혼정보 시장의 획기적인 변화를 이끌었으며, 철저한 선진 매칭 서비스 연구 및 개발을 통해 1999년 이후 결혼정보업계 대표 주자로 성장했습니다.

듀오는 설립 이후로 고객의 사랑으로 꾸준히 성장해 오고 있으며, 그 결과 2022년 약 38,200,000,000원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금감원 전자공시 기준)

외부감사 대상법인
“총자산 1위 - 모든 재정상황을 투명하게 공개”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 - 듀오 공시 화면
듀오 감사 보고서
출처: 전자공시 시스템
외부감사는 기업과 이해관계가 없는 외부의 회계사가 행하는 감사제도로서 주주, 채권자, 종업원 등 이해당사자들을 보호하고 기업이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려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주식회사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외감법)’에 따라 자산총액 120억원 이상 등의 대상법인은 반드시 외부감사로부터 감사를 받아 보고서를 금융감독원 등에 제출토록 하고 있습니다.

듀오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매출액을 포함한 모든 재정상황을 공시하는 투명하고 정직한 기업입니다.

지사수1위 - 국내 최대 네트워크
“국내외로 뻗는 네트워크, 13개 지사와 DUO America”

듀오는 서울 강남 본사를 비롯해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전국지사와 해외의 DUO America 등 13개의 네트워크를 두고 있습니다.
어떤 지사에 가입되어도 지역에 제한이 없으며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회원 검색이 이루어집니다.

04.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인가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전지표 1
“14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듀오는 202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브랜드 최초상기도, 보조인지도, 브랜드 차별화, 신뢰도, 리더십, 서비스품질, 충성도 등
모든 지표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출처 : 2023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기준

소비자가 인정한 브랜드

더보기

차별화된 제휴네트워크

10년 연속 공중보건의사협회 업무협약 등 전문직 단체와 국내 유수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결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법원가족복지회 임직원 혜택

  • 서울대학교총동창회 혜택

  • 의과공중보건의 대상 혜택

  • 치과공중보건의 대상 혜택

  • 한의과 공중보건의 대상 혜택

  • 공중방역수의사 대상 혜택

더보기

05. 고객이 궁금해 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나요?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 준수
듀오는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고 고객만족을 위해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
듀오 결혼회원 가입약관

공정거래위원회
표준약관이란?

재생하기

듀오는 가입약관과 표준약관이 일치하는 믿을 수 있는 기업이며 표준약관에 따라 소비자들의 해지권을 보호해주고 있습니다.

  • 가입비 투명하게 공개

    듀오는 홈페이지를 통해 명확히 공개하고 있으며, 상담자가 임의로 금액 변경이나 횟수 조정을 할 수 없도록 되어 있는 가격 정찰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매칭상대 소개 시 만남상대 사진 공개

    소개팅할 때도 사진은 기본으로 보는데 가입비를 내고 소개해 주는 결혼정보회사에서 사진공개를 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듀오는 매칭상대 소개 시 정확한 정보와 사진공개를 통해 상호수락이 이루어질 경우 최종 매칭이 진행됩니다.

철저한 신원인증과 입회심사

자문변호사의 관리 아래 운영되는 듀오 신원인증 전담팀은
회원들이 제출한 서류를 철저하게 확인하여 가입승인을 진행합니다.

자문 변호사 관리

신원인증 전담팀

  • 데이터폼 작성

    데이터폼에 기재된 사항을 회원님께 위임받아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 신원확인 서류

    혼인관계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졸업증명서 재직증명서
  • 신원확인 절차

    듀오 신원인증 전담팀에서 서류확인 절차를 진행합니다. 자문 변호사 관리
  • 가입승인

    회원가입이 승인되면 듀오DMS(DUO Maching System)에 등록됩니다
안전한 만남을 위한 신원 검증 시스템 운영

회원이 교제나 개인사정 등의 이유로 잠시 회원 활동을 중단했다가 활동을 재개할 경우에도 증명서류를 다시 발급 및 확인하여 철저하게 회원 검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만남 후 피드백 시스템으로 매번 만족도를 체크하고 상대의 만남 매너 및 특이사항이 없었는지 확인합니다.

결혼정보회사 선택 시 주의사항!

  • 랭킹 순위의 진실!

    랭킹순위는 기업 규모나 매출액과는 전혀 무관한 순위입니다.
    매출 200조가 넘는 세계적 기업인 삼성전자의 랭키닷컴 전체 순위가 26,544위인데
    결혼정보분야 1위라고 광고하는 기업의 순위는 686위 (2016년 11월 18일)
    랭키순위는 기업 규모나 매출액과는 전혀 무관한 순위입니다.
    랭키닷컴 순위 산정기준 ('랭키닷컴'에서 발췌, 요약)
    랭키닷컴에서 제공하는 자료는 Rankey Toolbar를 설치한 사람들의 인터넷 사용실적을 토대로 한 추정치이며 실제 웹사이트의 로그분석 자료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회사 및 웹사이트의 온.오프라인의 인지도 및 매출액, 실제 회원 수와는 관계없이 패널의 방문기록을 토대로 한 추정치의 값입니다.
  • 1위 광고의 불편한 진실!

    소비자가 알아야 할 중요한 정보를 제공해줘야 합니다.
    만일 결혼할 사람이 자신의 정보를 거짓으로 속이는 사람이라면 평생의 짝으로 삼을 수 없을 것입니다. 결혼정보회사를 선택할 때 역시 무엇보다 신뢰가 중요합니다.
    소비자가 알아야 할 중요한 정보에 대해 허위, 과장 광고를 하거나 또는 축소, 은폐, 누락하는 등 기만적인 광고를 일삼는 결혼정보회사라면 소비자는 그런 브랜드를 결코 신뢰할 수 없을 것입니다.
  • 과장상담의 불편한 진실!

    역사가 길고 규모가 큰 회사를 선택해야 합니다.
    포털 사이트에 결혼정보회사를 검색해보면 전화번호가 2500개 넘게 나옵니다.
    신고제라서 누구든지 구청에 신고만 하면 개업을 할 수 있다 보니 수많은 업체들이 날마다 우후죽순처럼 생겨납니다. 역사가 짧고 규모가 작은 회사일수록 지키지 못할 약속을 남발하거나 1위를 주장하며 허세를 부리다 하루아침에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규직 직원이 상담을 하는 듀오와 달리 일부 회사의 경우는 기본급이 없이 오직 회원 '가입비'의 일정 부분을 '수수료'로 받는 인센티브 제도로 운영됩니다. 듀오가 그런 인센티브 제도를 도입하지 않는 이유는 '수당'을 위한 무리한 영업을 피하고, 보다 신중하고 책임있는 '결혼'을 위한 상담을 하기 위함입니다. 실제로 과도한 인센티브 제도(1인 사업자 구조)로 운영되는 회사의 경우 상담 컨설턴트가 회원유치를 하지 못하면 그 기간에는 수입이 전혀 없기 때문에 현실과 다른 과장된 상담을 할 위험이 높고, 이 말만 믿고 가입한 회원들이 상담내용과 다른 서비스를 받고 실망하는 경우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 결혼정보회사 등급표의 불편한 진실!

    결혼정보회사 듀오에는 등급표가 없습니다.
    Q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결혼정보회사 등급표, 정말 존재할까요?
    A
    학력, 직업, 가정환경 등을 기준으로 남녀의 등급을 매기는, 일명 결혼정보회사의 등급표가 마치 듀오의 등급표인 것처럼 둔갑해 인터넷 상에서 떠돌아다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등급표는 듀오와 무관합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에는 등급표가 없습니다.
    등급표에 따라 대한민국 서울 소재 중상위권 대졸자의 대기업 직장인 남성 정보를 입력 후 점수를 계산해보면 9등급의 최하등급이 나옵니다. 또 듀오가 매년 발표하는 '이상적인 배우자상' 도 가입하기 힘들고, 심지어 듀오에서 결혼한 '성혼회원 표준모델' 을 대입해봐도 가입불가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그러니 듀오에 등급표가 있을 수 없겠지요.
    Q
    결혼정보회사 등급표를 듀오는 왜 사용하지 않을까요?
    A
    듀오엔 다양한 조건을 가진 각양각색의 미혼남녀가 모두 모여 있습니다. 특별한 계층만 가입해 활동할 것 같지만, 실제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대한민국 미혼남녀의 축소판과도 같습니다. 서로 다른 이상적 배우자의 기준과 취향이 무수히 존재하는 것이죠. 따라서 절대적 등급으로 나눠 점수를 내고, 기계적으로 일괄 매칭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고 또 무의미합니다.

    듀오는 고객 개개인의 의견을 중시하고 이에 따라 달라지는 상대적인 가중치에 맞춰 매칭을 합니다. 예를 들어 등급표에선 '교사'를 신붓감으로 선호하는 사람이 많다고 하지만 '예술가'를 1위로 선택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그 어떤 조건보다 종교의 일치 여부가 최우선일 수 있습니다. 만약 듀오가 단순히 등급표에 의해 기계적인 매칭을 했다면, 결혼에 성공한 4만명이 훨씬 넘는 성혼회원수 기록은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Q
    결혼정보회사 등급표의 정체는 무엇인가요?
    A
    등급표는 일부 회사의 상업적 홍보 수단으로 사용된 것이 입소문과 인터넷을 통해 퍼지고, 영화나 드라마 속의 극적 재미를 위해 활용되면서 확산된 것으로 추정합니다. 또 결혼이라고 하면 듀오를 떠올릴 정도로 듀오가 결혼정보회사의 대명사처럼 되다 보니 그 결혼정보회사의 등급표 역시 듀오의 등급표로 오해하게 된 것입니다.
    Q
    등급표가 없다면 듀오는 수 많은 회원들의 매칭을 어떻게 하나요?
    A
    가입 시 신청 서류에 본인과 희망 배우자에 대한 160여 가지 항목을 직접 입력하도록 합니다.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회원이 원하는 이상형에 가장 가까운 사람을 추천합니다. 듀오는 1단계 듀오 매칭 시스템(DMS, Duo Matching System)에 의한 과학적인 컴퓨터 매칭과 함께 커플매니저들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 노하우에 의한 2단계 매칭 서비스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결혼에 있어 배우자의 능력과 직업 등 조건이 중요하긴 하지만, 이것이 절대적인 기준은 될 수 없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상대의 성격과 가치관이 결혼의 최우선 가치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 아르바이트 회원의 불편한 진실!

    듀오는 안정적인 회원수를 바탕으로 매칭과 만남의 기회가 제공됩니다.
    최근 소개팅 어플 업체가 남초 현상을 해결하고자 직접 허위 계정을 만들어 회사 직원들에게 여성회원으로 활동하도록 강요한 사실이 밝혀져, 데이팅 서비스의 회원 프로필과 신원 검증 절차를 신뢰할 수 없다는 의견이 언급되고 있습니다.

    소규모 업체의 경우 성비 불균형에 따른 회원의 탈퇴를 막기 위해 허위 계정을 이용할 수 있으나 듀오는 3만 6천여명의 안정적인 회원수로 운영되기 때문에 믿고 만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듀오에서는 안정적인 회원수와 균형적인 성비를 바탕으로 원하는 상대와의 만남이 충분히 가능합니다.

fix 스피드 상담 영역

듀오는 주말(토,일) 및 공휴일에도 문의와 상담이 가능합니다.

1577 - 8333

닫기

오른쪽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