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

회원수는 몇 명인가요
신뢰할 수 있는 회원수 32,601명
(2017년 6월 26일 기준)
안정적인 회원수를 바탕으로 폭넓은 만남 제공
결혼정회원 3만명 이상의 신뢰할 수 있는 회원 수를 보유한 듀오는 안정적인 회원 수를 바탕으로 매칭과 만남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매일 새롭게 가입하는 신규회원까지 포함하여 넓은 범주에서 더 많은 만남의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2017 현재      듀오 현황
회원수
32,601명
(2017년 6월 26일 기준)
성혼회원수
35,380명
(2017년 6월 26일 기준)
결혼정보회사의 회원수는 결혼정보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미팅사이트의 회원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결혼정보회사는 결혼중개업의관리에 관한 법률 제8조 2항에 따라 회원의 종류와 회비 등을 홈페이지에 고시하도록 의무화 되어있습니다. 결혼정보회사의 회원수는 고시된 가입비를 내고 가입한 회원으로, 혼인관계증명, 최종학력사항, 재직증명 등의 엄격한 신원확인 절차를 거쳐 가입한 결혼회원의 수를 말합니다.
듀오 회원 분석      Report
초혼회원 Report 재혼회원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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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성혼은 몇 명을 시켰나요?
투명한 성혼 회원수 35,380명
(2017년 6월 26일 기준)
국내 유일 실시간 성혼현황 공개
회원 수가 결혼정보회사의 규모를 알려준다면, 성혼회원 수는 회사의 운영 결과를 나타내 주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그 회사의 서비스나 시스템이 얼마나 잘 되어 있는지는 결국 성혼수로 검증됩니다. 성혼수를 밝히지 않으면서 제휴, 인증, 특허 등으로 포장하는 것은 고객의 판단을 흐리는 것입니다. 듀오는 홈페이지를 통해 날마다 누적된 성혼회원 수를 매주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이는 국내 유일의 실시간 성혼회원수 집계현황입니다.
2017년 6월 26일 현재까지
35,380명이
결혼에 성공했습니다.
커플매니저를 통해 확인된 성혼회원은 듀오 회원관리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집계되고 있으며, 고객님께 보다 투명한 성혼현황을 알려드리기 위해 듀오 홈페이지를 통해 주에 한번씩 업데이트된 내용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혼회원의 신원보호를 위해 가명으로 게재한 집계 리스트와 함께 다양한 성혼커플 분석 자료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성혼회원수는 듀오 회원 간의 누적 성혼수(1995.2.14~2016.11.18)를 나타내는 것이며 혼인사실을 통보한 회원만 대상으로 집계한 수치임.
본격적으로 성혼회원을 집계한 것은 2001년 이후로 실제 성혼회원의 수는 이보다 많음.
언제 설립되었고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요?
21년 역사와 매출 1위
듀오는 1995년 2월에 출발했습니다. 국내최초 Duo Matching System을 개발해 결혼정보 시장의 획기적인 변화를 이끌었으며, 철저한 선진 매칭 서비스 연구 및 개발을 통해 1999년 이후 결혼정보업계 대표 주자로 성장했습니다. 듀오는 설립 이후로 고객의 사랑으로 꾸준히 성장해 오고 있으며, 그 결과 2015년 약 317억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금감원 전자공시 기준)
총자산 1위 업계 유일 외부감사 대상법인
듀오는 업계 유일의 총자산 120억 이상인 '외부감사 대상법인'입니다.
외부감사는 기업과 이해관계가 없는 외부의 회계사가 행하는 감사제도로서 주주, 채권자, 종업원 등 이해당사자들을 보호하고 기업이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려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주식회사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외감법)’에 따라 자산총액 120억원 이상 등의 대상법인은 반드시 외부감사로부터 감사를 받아 보고서를 금융감독원 등에 제출토록 하고 있습니다. 듀오는 국내 결혼정보회사 중 유일하게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매출액을 포함한 모든 재정상황을 공시하는 투명하고 정직한 기업입니다.
21년 역사와 매출 1위
총자산 1위 업계 유일 외부감사 대상법인
국내외로 뻗는 네트워크, 13個 지사
듀오는 서울 강남 본사를 비롯해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등 전국 지사와 LA, 뉴욕 등 해외 지사로 13개의 네트워크를 두고 있습니다. 어떤 지사에 가입되어도 지역에 제한이 없으며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회원 검색이 이루어집니다. 또한 듀오 지사는 본사에서 직접 운영하기 때문에 전국 지사와 유기적인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상담은 가까운 곳에서, 만남은 전국 회원을 대상으로 갖게 됩니다.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인가요?
듀오는 2017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최초상기도, 신뢰도, 브랜드품질, 리더십, 차별화, 브랜드 충성도 등 모든 지표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초 상기도 1위
신뢰도 1위
브랜드 품질 1위
브랜드 리더쉽 1위
차별화 1위
브랜드 충성도 1위
출처 : 2017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기준
업계 최초, 업계유일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업계 최초, 업계유일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한국대표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2016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업계 최초로 CCM 재인증을 받았습니다. 듀오는 2014년에도 결혼정보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받은 바가 있습니다.

CCM 인증이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중심경영 활성화와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착한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입니다. 미국, 영국, 캐나다 등 선진국에서는이미 운영되고 있는 제도기도 합니다.
업계 최초, 업계유일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우리나라는 공정위가 공권력을 보완하기 위해 2011년 처음 시행한 이후 현재 168개사(대기업 87개, 중소기업 66개, 공공기관 15개)가 인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2016 하반기 CCM 인증서 수여식에서는 듀오를 포함하여 70개사(신규인증 18개, 재인증 52개)가 인증을 획득했으며, 결혼정보업계에서는 듀오가 유일한 CCM 재인증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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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소비자와 전문가들의 평가를 통한 검증은 브랜드로서의 가치와 신뢰뿐 아니라 인기와 사랑까지 대변합니다.
듀오는 다양한 수상들을 통해 국민브랜드로 인정받으며 최고의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습니다.
2017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제2회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2017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2017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2017 고객감동경영대상 2016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재인증 2016 제11회 KCOP인 대회 수상 2016 소비자중심 3.0 브랜드 대상 2016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 봉사 대상 2016 올해의 브랜드 상 2016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 2016 소비자평가 NO.1 브랜드 대상 2016 대한민국 신뢰받는 혁신 대상 2016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2016 국가지속가능경영 대상 2016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2016 한국의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 대상 2016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2016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2016 고객감동경영대상 2015 행복한 중기 경영대상 2015 사랑나눔 사회공헌 대상 2015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2015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 2015 국가지속가능경영 대상 2015 한국경영학회 최우수 경영대상 201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2015 행복더함 사회공헌 대상 201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015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2015 고객감동경영대상 2014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인증 2014 대한민국 올해를 빛낸 히트상품 2014 올해의 브랜드 대상 2014  대한민국 지속가능경영 대상 2014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 2014 한국의 100대 행복기업대상 2014 고객감동경영대상 2014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착한브랜드 대상 2014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 1위 2014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2014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2014 행복더함  사회공헌대상 2014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2014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대상 2013 대한민국 올해를 빛낸 히트상품 2013 고객행복경영대상 2013 올해의 브랜드 대상 2013 대한민국 지속가능경영대상 2013 고객감동브랜드 지수 1위 2013 가장 사랑 받는 브랜드 대상 2013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대상 2013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 2012 대한민국 윤리경영 2012년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선정! 2012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2012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2012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201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2011 고객행복경영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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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대표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정부/공기업, 국내 유수 기업, 전문직 단체들을 망라한 제휴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다양한 결혼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졸업자 혜택 연세대학교 졸업자 혜택 법원가족복지회 임직원 혜택
의과공중보건의 대상 혜택 치과공중보건의 대상 혜택 한의과 공중보건의 대상 혜택
현대자동차 임직원혜택 삼성카드 기업제휴 신한카드 기업제휴
한국전력 임직원 혜택 한국지역난방공사 임직원 혜택 셀트리온 임직원 혜택
경찰대 졸업자 혜택 서울사이버대학교 임직원 혜택 두산중공업 임직원 단체가입
코레일 임직원 혜택 삼호개발 임직원 단체가입 파나소닉 코리아 임직원 단체가입
고객이 궁금해 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나요?
회원수, 성혼수 실시간 공개
공정거래위원회가 강조하듯이 소비자가 결혼정보회사를 선택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은 회원수, 성혼수, 회사의 규모등입니다. 그러므로 결혼정보회사는 그런 정보를 소비자가 쉽고,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회원수 : 32,601명
성혼회원수 : 35,380명
(2017년 6월 26일 기준)
가입비 투명하게 공개
듀오는 홈페이지를 통해 명확히 공개하고 있으며, 상담자가 임의로 금액 변경이나 횟수 조정을 할 수 없도록 되어 있는 가격 정찰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결혼정보회사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 가입비와 횟수인데, 그조차 명확한 ‘가이드 라인’이 없이 늘 상황에 따라 바뀐다면 다른 부분은 어떻게 믿겠습니까? 다른 것도 아니고 결혼에 관한 것인데 신뢰할 만한 회사를 선택하세요.
  일부 결혼정보회사에서는 매니저 재량에 따라 가입비가 부르는 게 값인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체계로 운영되다 보니 가입비, 할인 등을 개인 재량에 따라 집행하여, 이후 회원관리에 큰 문제가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매칭상대 소개 시 만남상대 사진 공개
소개팅할 때도 사진은 기본으로 보는데 가입비를 내고 소개해 주는 결혼정보회사에서 사진공개를 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듀오는 매칭상대 소개 시 정확한 정보와 사진공개를 통해 상호수락이 이루어질 경우 최종 매칭이 진행됩니다.
횟수 채우기에 급급한 일부 업체에서 사진공개를 꺼려하는 이유는 적은 회원수가 금방 들통나기 때문입니다.
또 매칭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을 것을 우려해서입니다.
매칭상대 소개 시 만남상대 사진 공개
매칭상대 소개 시 만남상대 사진 공개
원활한 매칭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가 필수적입니다.
이를 위해 듀오는 2단계 매칭 서비스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커플매니저들의 전문 노하우와 과학적인시스템을 결합시킨 서비스로
1단계
수많은 회원들의 프로필을 DMS(Duo Matching System)로 객관적인 매칭 작업
2단계
전문가 집단인 매칭커플매니저를 통해 이루어지는 감성매칭의 결합입니다.
매칭상대 소개 시 만남상대 사진 공개
결혼정보회사 선택시 주의사항!
랭키닷컴 순위의 진실!
랭키순위는 기업 규모나 매출액과는 전혀 무관한 순위입니다.
매출 200조가 넘는 세계적 기업인 삼성전자의 랭키 전체 순위가 26,554위인데
결혼정보분야 1위라는 기업의 순위는 686위 (2016년 11월 18일)
랭키닷컴 순위의 진실!
랭키순위는 기업 규모나 매출액과는 전혀 무관한 순위입니다.
랭키닷컴 순위 산정기준 (‘랭키닷컴’에서 발췌, 요약)
랭키닷컴에서 제공하는 자료는 Rankey Toolbar를 설치한 사람들의 인터넷 사용실적을 토대로 한 추정치이며 실제 웹사이트의 로그분석 자료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회사 및 웹사이트의 온.오프라인의 인지도 및 매출액, 실제 회원 수와는 관계없이 패널의 방문기록을 토대로 한 추정치의 값입니다.
1위 광고의 불편한 진실!
만일 결혼할 사람이 자신의 정보를 거짓으로 속이는 사람이라면 평생의 짝으로 삼을 수 없을 것입니다. 결혼정보회사를 선택할 때 역시 무엇보다 신뢰가 중요합니다.

소비자가 알아야 할 중요한 정보에 대해 허위, 과장 광고를 하거나 또는 축소, 은폐, 누락하는 등 기만적인 광고를 일삼는 결혼정보회사라면 소비자는 그런 브랜드를 결코 신뢰할 수 없을 것입니다.
과장상담의 불편한 진실!
포털 사이트에 결혼정보회사를 검색해보면 전화번호가 2500개 넘게 나옵니다. 신고제라서 누구든지 구청에 신고만 하면 개업을 할 수 있다 보니 수많은 업체들이 날마다 우후죽순처럼 생겨납니다.

역사가 짧고 규모가 작은 회사일수록 지키지 못할 약속을 남발하거나 1위를 주장하며 허세를 부리다 하루아침에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규직 직원이 상담을 하는 듀오와 달리 일부 회사의 경우는 기본급이 없이 오직 회원 '가입비'의 일정 부분을 '수수료'로 받는 인센티브 제도로 운영됩니다. 듀오가 그런 인센티브 제도를 도입하지 않는 이유는 '수당'을 위한 무리한 영업을 피하고, 보다 신중하고 책임있는 '결혼'을 위한 상담을 하기 위함입니다.

실제로 과도한 인센티브 제도(1인 사업자 구조)로 운영되는 회사의 경우 상담 컨설턴트가 회원유치를 하지 못하면 그 기간에는 수입이 전혀 없기 때문에 현실과 다른 과장된 상담을 할 위험이 높고, 이 말만 믿고 가입한 회원들이 상담내용과 다른 서비스를 받고 실망하는 경우가 많이 생기게 됩니다.
결혼정보회사 등급표의 불편한 진실!
Q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결혼정보회사 등급표, 정말 존재할까요?
A 학력, 직업, 가정환경 등을 기준으로 남녀의 등급을 매기는, 일명 결혼정보회사의 등급표가 마치 듀오의 등급표인 것처럼 둔갑해 인터넷 상에서 떠돌아다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등급표는 듀오와 무관합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에는 등급표가 없습니다.

등급표에 따라 대한민국 서울 소재 중상위권 대졸자의 대기업 직장인 남성 정보를 입력 후 점수를 계산해보면 9등급의 최하등급이 나옵니다. 또 듀오가 매년 발표하는 '이상적인 배우자상' 도 가입하기 힘들고, 심지어 듀오에서 결혼한 '성혼회원 표준모델' 을 대입해봐도 가입불가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니 듀오에 등급표가 있을 수 없겠지요.
Q 결혼정보회사 등급표를 듀오는 왜 사용하지 않을까요?
A 2016년 11월 현재 활동 중인 듀오의 회원수는 약 3만 4천여명 입니다. 다양한 조건을 가진 각양각색의 미혼남녀가 모두 모여 있습니다. 특별한 계층만 가입해 활동할 것 같지만, 실제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대한민국 미혼남녀의 축소판과도 같습니다. 서로 다른 이상적 배우자의 기준과 취향이 무수히 존재하는 것이죠. 따라서 절대적 등급으로 나눠 점수를 내고, 기계적으로 일괄 매칭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고 또 무의미합니다.

듀오는 고객 개개인의 의견을 중시하고 이에 따라 달라지는 상대적인 가중치에 맞춰 매칭을 합니다. 예를 들어 등급표에선 '교사'를 신붓감으로 선호하는 사람이 많다고 하지만 '예술가'를 1위로 선택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그 어떤 조건보다 종교의 일치 여부가 최우선일 수 있습니다. 만약 듀오가 단순히 등급표에 의해 기계적인 매칭을 했다면, 결혼에 성공한 3만명이 훨씬 넘는 성혼회원수 기록은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Q 결혼정보회사 등급표의 정체는 무엇인가요?
A 등급표는 일부 회사의 상업적 홍보 수단으로 사용된 것이 입소문과 인터넷을 통해 퍼지고, 영화나 드라마 속의 극적 재미를 위해 활용되면서 확산된 것으로 추정합니다. 또 결혼이라고 하면 듀오를 떠올릴 정도로 듀오가 결혼정보회사의 대명사처럼 되다 보니 그 결혼정보회사의 등급표 역시 듀오의 등급표로 오해하게 된 것입니다.
Q 등급표가 없다면 듀오는 수 많은 회원들의 매칭을 어떻게 하나요?
A 가입 시 신청 서류에 본인과 희망 배우자에 대한 160여 가지 항목을 직접 입력하도록 합니다.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회원이 원하는 이상형에 가장 가까운 사람을 추천합니다.
듀오는 1단계 듀오 매칭 시스템(DMS, Duo Matching System)에 의한 과학적인 컴퓨터 매칭과 함께 커플매니저들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 노하우에 의한 2단계 매칭 서비스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결혼에 있어 배우자의 능력과 직업 등 조건이 중요하긴 하지만, 이것이 절대적인 기준은 될 수 없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상대의 성격과 가치관이 결혼의 최우선 가치로 작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