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O STORY

CEO 소개

무료상담전화 1577-8333
듀오이야기 회원가입 시뮬레이션 희망상대 무료추천
안내자료
무료 서비스
초혼 재혼 신청하기
DUO NETWORK 가까운 곳에 듀오가 있습니다

CEO인사말 본문영역

대구 달서구청 세대공감 결혼토크

타이틀.png
전국 최초로 결혼장려팀을 신설한 대구 달서구에서 결혼에 대한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아주 특별한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지난 10월 15일 달서가족문화센터에서 결혼이라는 주제에 대해 세대별 다양한 의견을 소통하는 '세대공감 결혼토크'가 열렸습니다.


02.jpg 

이미지2.JPG

결혼 이야기를 이끌어 갈 결혼 전문가로 결혼정보회사 듀오의 박수경 대표, 사이다 연애상담소 이명길 대표, 달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최민영 센터장이 참석하고, 전문 MC 방우정이 진행을 보았습니다.


02.jpg

이미지3.JPG

세대공감 결혼토크가 시작되기 전, 대구 KBS 라디오와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박수경 대표의 인터뷰는 대구 KBS 라디오 <생생매거진 오늘> 프로그램에서 전파를 탔습니다.


02.jpg

이미지4.JPG

달서가족문화센터 소공연장을 가득 메운 열기가 느껴지시나요? 이번 결혼토크에는 미혼남녀와 결혼 적령기 자녀를 둔 부모, 예비부부 등 12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02.jpg

이미지5.JPG

"결혼에 대해 세대 간의 인식 차이를 이해하고, 결혼에 대한 긍정적 분위기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는 이태훈 달서구청장의 환영사와 함께 세대공감 결혼토크의 막이 올랐습니다. 


02.jpg

이미지6.JPG

20대부터 70대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참가자와 함께 결혼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나누었습니다.


02.jpg

이미지7.JPG

'결혼은 OO이다'는 질문에 참가자들이 직접 스케치북에 결혼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써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결혼은 피곤하다', '결혼은 숙제다', '결혼은 마라톤이다' 등등 결혼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02.jpg

이미지8.JPG

결혼을 이미 경험한 부모 세대와 결혼을 앞둔 자녀 세대의 생각 차이가 드러났습니다. 자녀 세대는 팍팍한 현실 속에 결혼을 부담스러운 일이라고 답한 반면, 부모 세대는 결혼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답이 많았습니다.


02.jpg

이미지9.JPG


그렇다면 결혼 전문가 패널들은 결혼을 무엇으로 정의했을까요? 제일 먼저 결혼정보회사 듀오 박수경 대표는 결혼은 결과물이 아닌 시작이라 정의했습니다. 인생이란 마라톤에서 멀리 달리기 위해서는 같이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녀 세대가 결혼에 대해 가지는 부담감은 충분히 이해하지만 결혼을 해본 경험자의 입장에서 결혼을 하는 것이 인생을 행복하게 사는 방법이라는 조언을 전했습니다.


02.jpg

이미지10.JPG

최민영 센터장은 '결혼은 숙제다'라는 의견에 공감하며 우리 젊은이들은 결혼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밝혔습니다. 숙제를 하려면 공부를 해야 하듯이 결혼을 어떻게 하는지 알려면 배우는 시간이 필요하다며 달서구청에서 진행하는 여러 결혼 프로그램이 도움이 될 것이라 전했습니다.
듀오의 수석 연애코치 출신으로 지금은 사이다 연애상담소를 이끌고 있는 이명길 대표는 '결혼은 교양선택이다'라고 정의했습니다. 결혼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경제적 독립, 이성친구의 유무, 몰입할 수 있는 취미라는 3가지 조건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결혼을 하지 않아도 연애는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조언을 함께 전했습니다.


02.jpg

이미지11.JPG

결혼을 위해 꼭 필요한 것으로 '정신적 건강', '칼퇴근' 등 재치 있는 답변과 함께 '배우고 담는 그릇', '철학' 등의 조언이 담긴 답변이 나왔습니다. 여러분은 결혼을 위해 가장 먼저 무엇을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02.jpg

이미지14.JPG

한 참가자는 "결혼정보회사에서 등급을 나눌 때, 성혼이 가장 잘 되는 직업과 그 이유는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을 던졌습니다. 이에 박수경 대표는 "사실 결혼정보회사에서 등급을 나눌 수는 없다. 배우자를 선택하는 기준은 상대적인 것이기 때문에 절대적인 등급으로 사람을 나누지 않는다. 다만 본인의 능력이 충분한 사람이 배우자를 찾기 수월한 것은 사실이다"고 답했습니다.


02.jpg

이미지15.JPG


세대를 어우르는 결혼 토크를 통해 결혼에 대한 생각과 결혼 준비를 위해 필요한 마음가짐에 대해 유익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던 시간이었습니다. 눈은 낮추고(Down), 나의 가치는 올리고(Up), 마음은 여는(Open mind) DUO 마인드를 가슴에 새기면 여러분의 결혼도 한 발짝 앞으로 다가올 거예요~

04.jpg


목록보기
추천 컨텐츠
  • 동두천시 부모세대 공감특강 +
  • 서울대 총동창회 강연 "자녀 결혼 전략은?" +
  • 2018 첫 번째 인하대학교 특강 '행복한 남과 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