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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베스트 웨딩 브랜드
결혼정보 부문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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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이 갖는 사랑과 행복의 의미를 되새기고, 소비자와 웨딩 업체 간의 상호 신뢰를 표현하기 위해 마련된 ''대한민국 베스트 웨딩 브랜드'' 선정에서 듀오가 결혼정보 부분에서는 유일하게 선정 되었습니다.

경향신문사가 주최하고 ㈜CS ZONE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사)한국 마케팅 연구원의 조사 아래 이루어졌으며 총 7개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업체에 ''대한민국 베스트 웨딩 브랜드'' 인증서를 수여하였습니다. 이는 듀오가 고객을 최우선으로 결혼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 발전 가능성이 높은 기업임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듀오는 고객의 사랑으로 ''대한민국 베스트 웨딩 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고 판단하며, 앞으로도 신뢰와 내실을 기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 드립니다.
평가 기준

Product - 물리적 상품의 특징/품질수준/보조물/포장/제품계열/브랜드
Price - 유연성/가격수준/거래조건/할인/에누리
Place - 경로 유형/중개상/매장 위치/운송/저장/경로관리
Promotion - 인적판매/광고/판촉/홍보
People - 종업원 선발과 교육/고객의 교육과 의사소통,문화,가치
Process - 서비스활동의 흐름/서비스전달/단계의 수(단순/복잡)
Physical Evidence - 설비설계/장비/표지/종업원복장/명함/팜플렛


행사 취지 및 목적

웨딩 드레스 553, 웨딩 스튜디오 1023, 예식장 642.
대한민국 웨딩, 혼수시장 24개 부문 총 업체 수 6,200여 개.
많기는 많고 아는 것은 없고, 그래서 물어보고, 알아보고, 다녀봐야 할 곳도 많은 발 아픈 결혼 준비.

마케팅 전문가가 서비스 마케팅 분야의 평가 기준인 7P(Price, Promotion, Product, Place, People, Process, Physical Evidence)에 근거해 엄정한 심사를 하고, 결혼한 소비자 자신들이 경험한 만족스러운 브랜드를 추천하였습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예비 신랑, 신부님들 발 아프지 않는 결혼준비를 위해 웨딩, 혼수 시장 국내 최초의 품질 인증 마크를 확인하십시오.

- 국내 최초의 웨딩 브랜드 품질 인증 마크
<2001 대한민국 베스트 웨딩 브랜드>는 웨딩, 혼수 시장에서 우수한 브랜드를 전문가들에 의한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하여 웨딩, 혼수 시장의 선진화를 앞당기고 소비자에게는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웨딩 브랜드의 선택기준을 제시하고자 하는 행사입니다.

- 예비 신랑, 신부에게는 웨딩, 혼수 시장의 새로운 선택 기준 제공

국내 웨딩,혼수 시장에서는 소비자의 구매 의사 결정과정에 참고할 만한 합리적인 선택기준이 전무한 상태입니다. 따라서 결혼을 앞둔 소비자는 브랜드의 품질보다는 가격에 의한 결정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제 소비자는 단지 조금 더 싸다는 가격적인 측면의 기준이 아닌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 그리고 최고의 서비스가 보장되는 새로운 선택기준을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웨딩, 혼수 시장의 선진화
통계에 의하면 작년 한해 1일 915쌍, 1년 40만 쌍이 결혼을 했습니다. 시장규모만도 연간 24조원으로 주택구입을 제외한 비용만으로 남자가 평균 5,390만원, 여자가 2,455만원을 지출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웨딩,혼수 시장이 이처럼 상당한 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재래시장이 전체 시장의 80%를 차지하면서 업체별로 제대로 된 마케팅 활동을 하는 곳은 거의 없는 실정입니다. 그러다 보니 업체 입장에서는 소비자들에게 가격적인 측면의 단순한 마케팅 활동을 할 수 밖에 없었던 것입니다.

이제 이 행사를 통해 우수 브랜드로 선정되는 업체들은 대한민국 베스트 웨딩 브랜드 사무국에서 진행할 공동 마케팅을 통해 자신들의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고 소비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 매김 하게 됩니다. 또한 심사에 신청하고 선정되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심사기준을 통과하기 위한 업체의 자발적인 개선과 노력에서 조금씩 웨딩,혼수 시장의 선진화는 앞당겨질 거라 예상됩니다.

경향신문사 / ㈜ CS Z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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